댓글을 남겨주세요.


타로 상식

https://www.tarotin.com/tarot_about
타로(오라클)카드에 관한 상식을 올려주세요.
  • 타로인 한줄 전광판 영역 입니다.
글 수 14
O. 광대

(부주의함, 경솔함, 소박, 단순함, 어리석은 행동과 생각, 무절제, 사치, 방종, 단련과 극기심의 부족, 미성숙, 불합리함, 불안정, 불확실, 경솔함, 흥분 상태, 격분, 열광, )

-타로 카드의 첫 번째에 나오는 것으로서 새로운 출발을 나타낸다. 마치 우리가 자신을 알기 위하여 타로를 하듯이, 자신을 발견하기 위하여 여행을 출발하려는 이미지이다. 젊은이가 절벽의 끝을 막 내 디디려하고 있다. 결과에 무관하게 어떠함 모험을 감수하여서라도 하고자하는 그의 의지, 태평스러운 태도를 보여준다. 광대는 아주 순진하다. 그의 배낭에는 아주 적은 재산이 있으며, 왼손에는 순수함을 나타내는 백장미가 있다. 세상을 모르는 단순함에도 불구하고, 그는 신의 은총을 받고 있다(등 뒤에는 태양이 비추고 있다). 그는 신성한 신의 아이이기 때문에, 비록 언덕에서 떨어지더라도 부상당하지 않을 것이라는 느낌이 든다. 바로 신의 권능이 그를 돌보고 보호하기 때문인 것이다. 광대의 인격 중에서 어떠한 것을 당신 스스로에게 적용시킬 수 있을 것인가?



1. 마법사

(독창력, 창조력, 상상력, 자기 의존, 자발적인 행동, 자기 확신, 발명의 재주, 정교함, 융통성, 탄력성, 유연성, 능수 능란함, 자기 통제, 자제심, 극기심, 재빠른 손재주, 책략, 속임수를 부릴 수 있음)

-타로 카드의 두 번째 이면서, 최초로 번호가 붙는 카드이다. 마법사는 영혼의 세계와 인간 세계와의 다리 역할을 하는 존재이다. 오른 손에는 하늘로 높이 올려진 지팡이가 있으며, 왼손은 땅을 가리킨다. 영적인 힘의 전달자이며 신과 인간의 중재자이기도 하다.

-머리에는 영원의 상징이 있으며, 허리에는 자신의 꼬리를 물고 있는 뱀이 있다(또다른 영원의 상징). 마법의 책상에는 모두 4벌의 타로가 있으며 각각은 연금술사의 근본적인 요소(地·風·火·水)를 상징하고 있다. 그의 예복(禮服)은 희며(광대에게서 발견된 순수함과 천진난만함), 소매없는 외투는 붉다(세속적인 경험과 지식을 나타냄).

발부분에 있는 화단에서 역시 이러한 이중성이 반복되는데, 순수한 흰 백합과 가시달린 붉은 장미가 섞여있다. 마법사는 대립물 사이의 다리를 나타낸다. 그는 순수함과 경험, 영혼과 물질, 하늘과 땅 등과 같이 혼합체인 것이다. 그는 광대와 같은 무경험자가 아니며 숨겨진 진실의 스승이다.

당신이 인생의 여행길에서 이러한 마법사를 만났을 때, 당신의 길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훌륭한 현자(賢者)를 만난 것이다. 당신 본성에서의 물질적이고 정신적인 면의 균형을 찾아야 됨을 그는 지시할 것이다. 또는 그는 어려운 시기에 필요한, 힘을 북돋아주는 징조이기도 하다. 마법사를 보면 무슨 생각이 드는가?







2. 여성 대사제

(지혜, 건전한 판단(력), 무의식 속의 깨달음, 신비스러움(숨겨지지나 비밀스러운 것을 깨달음), 일반적인 상식, 평온과 침착, 객관적인 타당성, 상황의 판단, 통찰력(내부의 음성을 의존함), 꿈과 상상력의 영향력을 받음, 더욱 넓은 실체를 파악함, 직관적(直觀的)인 행위, 지식, 지각(知覺), 인지(認知), 자기 의존, 무표정한, 감동을 쉽게 드러내지 않는, 정신적이고 관념적인 대인 관계)

이 카드는 대립물들의 결합이다. 마법사와는 달리( 하늘과 땅의 사이에서 그 간격의 다리 역할을 함) 그녀 속에는 이중성을 내포하고 있다. 그래서 그녀는 두 줄의 사이(하나는 희고 하나는 검은)에 서 있다. 그녀는 우리 모두의 마음 속에 있는 내부적인 영혼의 길잡이다. 

그녀의 뒤에는, 비옥함과 풍요로움을 나타내는 많은 씨를 가진 석류나무로 뒤덮힌 장막이 있다. 그녀의 다리에는 초승달이 있으며, 처녀이면서도 어머니였던 여성의 역설(逆說), 바로 예수의 어머니 마리아를 떠오르게 하는 흰 예복(禮服)과 푸른 겉옷이 함께 있다.

그녀 가슴의 십자가와 그녀 손의 토라(모세의 율법)는 그녀가 소유하고 있는 정신적인 힘을 다시 한 번 상기시킨다. 대사제(大司祭)는 우리들의 무의식, 그리고 오직 어렴풋하게 또는 꿈에서만 우리들에게 진실을 가르쳐 주는 스승을 나타낸다. 마법사와는 달리 그녀는 자신의 힘을 자랑스럽게 과시하지 않는다. 오히려 조용하게 때로는 우리들 자신의 '진가를 인정받지 못하는 정신적인 힘'을 나타낸다. 그녀가 당신자신에 묻는 것을 보았을 때, 혹시 내가 간과하는 것이 있는가? 미처 듣지 못했던 내 안에 있는 바라는 표현들이 있는가? 대사제는, 우리들의 문제에 대한 해답·지도(指導)를 위하여 우리들 자신 내부를 깊숙히 들여다 볼 필요성을 지시한다. 







3. 여제(女帝)

(여성다운 발전, 비옥함, 성취, 완성, 어머니(여자 형제·아내), 여성의 영향력, 타인에게 동기(動機)를 줄 수 있는 능력, 실용적임,)

-여제는 전형적인 대지(大地:만물의 생명의 근원으로서), 남성의 억제된 여성적 특징, 여성의 원리이다. 그녀는 무성한 푸른 나뭇잎과 잘 익은 밀밭으로 둘려 쌓여져 있으며, 아마도 임신한 듯한 모습이기도 하다. 그녀의 침상아래에는 심장 모습의 베게(비너스의 심볼로 꾸며진)가 있다. 그녀의 늘어진 겉옷은 비옥을 상징하는 석류나무로 장식되어져 있다. 그녀의 뒤에서는 숲속에서 강물이 자유스럽게 흘러간다(물은 생명의 상징). 그녀의 치켜든 손에는 이 땅에서의 모든 만물위에 군림하는 그녀의 권능과 권위를 나타내주는 권장(權杖:지팡이)가 들려져 있다. 여자 대사제가 무의식과 영혼을 나타내는 것임에 반하여, 여제(女帝)는 대지(大地) 그리고 그것으로부터 생기는 모든 다산(多産)과 하사품 등을 나타낸다. 그녀의 의미는 부유함·임무의 완수·'물질적인 필요와 욕구에 대한' 만족 등을 암시한다. 다른 카드와 마찬가지로, 그녀의 풍족함에는 과도(過度)의 가능성이 존재한다.

그리하여, 만약 당신이 여제(女帝)를 만난다면, 반드시 당신 스스로에게 물어보아야 하는 것이 있다. 그녀의 부유하며 호화스러운 형상(形狀)이 당신의 마음에 어떻게 이야기를 하는지를 !! 아마도 당신은 너무나 물질적인 세계에 깊이 빠져 있는 것은 아닐까? 그렇지 않다면, 당신이 진작에 찾고 있었지만 여전히 발견하지 못한 어떠한 성취(成就)를 그녀가 당신에게 주기로 약속했는가? 그녀가 당신에 대하여 말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 물질적·정신적인 관심은 인생의 성취를 체험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균형적이어야 한다. 또한 그들은 극한의 상황까지 도달해서는 안되는 것이다.







4. 황제

(세속적인 힘, 확신, 부유함, 안정, 권위, 불굴의 정신, 전쟁을 일으키려는 경향, 아버지(남자형제·남편), 남성의 영향력, 감정과 열정에 대한 이성(理性)과 지성(知性)의 지배(우세), 가장(家長)에 해당하는 인물.)

-황제는 여제(女帝)에 대한 보완이다. 그는 남성적인 원리, 여성의 억제된 남성적 특징, 가장(家長) 등이다. 권력과 권위를 나타내며 그의 엄격한 태도는 여제의 육감적인 아름다움으로부터 완전히 이탈된 것이다. 그의 왕좌(王座) 뒤에는 메마른 산(山= 당당한 지배자의 상징)이 있다. 왕좌는 4개의 양(羊)의 머리[= 지적(知的)인 극치· 높고 험한 바위산을 오를 수 있는 확실한 발이 있음의 상징]로 장식되어 있다. 그의 오른손은 앙크 십자(고리달린 T자형 십자로서 이집트의 생명의 상징)를 잡고 있다. 그리고 그의 왼손에는 천체(天體;그가 지배하고 있는)가 있다. 그의 과격한 모습으로 보아, 황제는 냉엄하고 무정하며, 그리하여 심판을 위해서는 오로지 자신의 법과 의견에만 의존할 것이다. 비록 그의 나이가, 수년간의 경험과 통치자의 지위로부터 조금씩 수집한 '동정심과 연민들'을 표현할 수 있는, 이해력과 능력을 갖춘 나이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말이다.

그의 강력한 인격으로부터 당신은 무엇을 보는가? 확고하거나 판정적인, 또는 많은 곤란에도 불구하고 목적 달성과 성공을 암시하는 그의 권능 등이 당신의 내부에 있는가? 







5. 교황

(자비와 친절·용서, 동정심, 감화(感化), 의식(儀式)을 중요하게 여김, 시대가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오래된 생각이나 원칙에 집착하는 태도, 자기 자신의 생각에만 사로잡힘, 원칙을 따르고 존중함, 집단과 행동을 같이 함(조직에 가담·구성원이 됨), 문화적인 유산을 사람들과 공유하고 종교적인 전통을 배우려고 함, 지식과 깊은 의미를 깨닫기 위하여 노력함.)

-이 카드는 우리 자신과 신(神)의 사이를 연결하는 면에서 마법사와 비슷하다. 전통적으로 교황의 역할은 신과 인류의 중재이다. 그러한 것으로서, 교황은 신과 만나려할 때 우리를 돕는 영혼의 스승을 나타낸다. 단순히 방향을 제시하는 마법사와는 달리, 교황은 신뢰받고 있는 안내자이며 우리들을 직접 인도하여 정신적인 목표점으로 이끌어 줄 것이다. 그는 또한 전통·정통파·영성(靈性)을 향상시키기 위한 조직화된 방법 등을 나타낸다. 이 카드는 당신 종교의 배경이 무엇인가에 무관하게, 당신이 어린 시절부터 가르침을 받아왔던 정신적인 숭고함, 그리고 당신이 대대로 물려받은 것으로서의 종교적인 전통 등을 나타낸다. 이 카드의 어두운 면은, 권위주의적인 조절과 종교적인 표현에 있어서의 통치적인 것이라고 할 수 있다.







6. 연인들

(사랑과 미(美), 완성과 조화, 연애(戀愛) 사건의 시작, 다른 사람과의 결합이나 결혼, 깊은 감정과 낙천주의, 감정의 자연스러움. 가치의 결정과 관련된 내용: 시험과 시련을 겪을 필요성, 신성한 사람과 불경스러운 사랑 사이의 갈등, 선악(善惡)의 사이에서 한가지를 선택함, 윤리적이고 도적적인 선택을 직면함, 유혹과의 투쟁.)

-이 카드는 우리 삶에 있어서의 대인관계 - 특히 친밀성 그리고(또는) 성적(性的)인 관계를 나타낸다. 우리 생활에 있어서의 사랑이 기본적으로 어디에서 중요한 것인가의 상황을 나타내며, 그 당시의 대인관계의 상황 등을 반영한다. 연인들은 그들 위에 있는 구름 속의 천사들에 의하여 축복받고 보호받는다. 또한 태양은 그들의 머리위에서 따뜻함과 안전을 선사하면서 밝게 빛난다. 그들이 딛고 있는 땅은 인생이 즐거운 것을 상징하듯이 푸르고 비옥하다. 그러나 모든 다른 카드와 마찬가지로, 연인에게도 부정적인 면이 존재하고 있다.

여인(女人)뒤의, 열매가 무성한 나무에 있는 뱀은 '아담과 이브의 이야기·고귀함으로부터의 인간성의 추락·세상에 대한 유혹' 등을 암시하고 있다. 

물질계에 대한 현혹스러운 성질을 언급하는 '마야(Maya)'에 대한 힌두의 관념이 과일의 유혹에서 암시되고 있다. 한편으로, 남자의 뒤에는 나뭇잎에 불꽃이 이는 검은 나무가 있다.

불꽃이란 우리들 가슴속에 있는 정열의 번쩍임을 나타내며 그 정열은, 우리가 자유롭게 우리를 군림하도록 내버려 두면, 삶에 있어서 정신적인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다. 

이 세상은 축복과 저주가 공존한다. 그리하여 그것은 또한 선(善)과 악(惡)의 양자(兩者)가 될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 연인 카드는 '아름다움' 그리고 물질적·육체적인 면에 있어서의 '붕괴' - 이 양자(兩者)를 나타낸다. 이 이미지가 당신에게 말하려는 것은 무엇인가? 당신의 해석에서 나타난 여러 다른 카드와의 상관 관계는 어떠한가? 그들이 당신 삶에 있어서의 조금 더 나은 균형에 대한 필요성을 암시했는가? 그렇지 않으면, 세속적인 실현과 행복을 암시하고 있는가?







7. 전차

(목표를 향한 돌진, 세부적인 사항에 대한 주목의 필요성, 아마도 이미 극복된 역경, 상충되는 영향력, 소란, 복수, 성공, 여행.)

-이 카드에서 전차(戰車)를 모는 젊은이는 명백한 결심·초점·야심의 표정을 가진다. 그는 새로운 경험과 모험을 갈망하는 점에서 첫 번째 카드인 광대와 관련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초점이 맞추어져 있으며 또 마음속에 분명한 목적이 있다는 것 때문에 광대와는 다르다. 그는 발랄한 정열과 잠재력, 그리고 광대가 가지는 소박·단순함이 없는 '위대한 목표 완수와 성공을 위한 갈망'을 나타낸다.

그의 천개[天蓋: 왕좌·침대·설교단 따위의 상부(上部)를 가리는 장식]는 별(Star)로 가득차 있으며, 그의 견장(肩章)에 있는 초승달과 그의 왕관에 있는 별 들 때문에, 그의 제복은 하늘의 힘과 영적(靈的)인 도움을 암시하고 있다. 이 카드는 목표의 추구(追求)뿐만이 아니라, 집중적이고 단정적인 의지의 단련을 통한 운전자(運轉者) 야심의 거의 확고한 성공을 나타내고 있다. 이러한 야심의 이중성은 차의 앞부분에 있는 스핑크스 상(像)으로 나타나고 있다. 검은 스핑크스는 어떠한 대가를 치루어도 목표를 달성하려는 야심찬 욕망의 부정적인 면이다. 흰 스핑크스는 같은 욕망에 대한 긍정적인 면이다. 

이 카드는 활기차게 목표를 껴안고 그것을 추구할 필요성을 나타내고 있는가? 그렇지 않으면, 아마도 당신의 결심이 지나치게 과도하며 어쩌면 당신 인생의 다른 면들의 건강함에 해(害)가 되는 것임을 암시하는 것인가? 이러한 이미지가 어떻게 당신의 내외(內外)환경을 반영하고 있는가?







8. 힘

(용기와 힘, 확신, 결단력, 도전적인 태도, 확신, 배짱, 열성.)

-이 카드는 힘(개인의 행위·행동을 가능하게 하는), 결심 그리고 전차 카드와 비슷한 방식으로서의 힘(능력의 일반적인 의미)을 나타낸다. 그러나 일견(一見)하여 그 차이점들은 분명하다. 강렬하고 집중된 전사(戰士)대신에, 우리들은 온화(溫和)한 여인을 만난다. 그녀는 비무장이며 갑옷의 보호장구도 갖추지 않았다. 그녀는 오직 자신스스로의 내부로부터 나올 수 있는 조용한 힘으로 사자(獅子)를 압도한다.

전차카드가 외부적인 힘과 의지를 나타내는데, 이 카드는 내부적인 힘과 어떠한 장애물이라도 제거할 인간의 정신적인 힘을 나타낸다. 그녀의 흰외투(청결의 상징)에 의하여 정신이 명백한 것을 나타내고, 그녀의 머리 위로 영원성의 상징이 있다.

그녀는 꽃들의 왕관과 벨트를 하고 있으며, 울타리가 없는 푸른 들판에서 무방비 상태로 서 있다. 전차 카드는, 세속적인 성공은 우리들의 목표가 집중과 에너지로써 추구될 때에 가능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이 힘의 카드는 우리들의 깊은 힘은 우리들 자신의 내부로부터 나온다는 것을 알려준다. 사자(獅子)는 우리들 인생의 여행에서 우리들을 방해하려는 내부 그리고(또는)외부의 도전을 상징하고 있다.

이 카드는 우리들 마음의 내부적인 힘, 그리고 우리들의 에너지와 생계를 위한 '우주적인 신(神)의 힘'에 대한 믿음을 이용할 때는 어떠한 어려움이라도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다.

카드 해석시에 이 카드를 만나면, 그것은 우리들의 정신적인 삶을 더욱 더 깊게 할 필요가 있다는 지시일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들 내부 속에 존재하고 있는 내부적이 힘을 잊고 있는 그러한 사람들을 상기시키는 조언(助言)이다.







9. 은둔자

(조언, 충고, 사려 분별과 신중함, 조심, 경계, 용의 주도함, 자제력, 물러남, 철회, 후퇴, 폐지, 취소, 감정을 억제하려는 경향.)

-은둔자는 현명한 마음의 소유자이다. 그는 마치 '광대 카드'와 같이 메마른 산꼭대기의 절벽끝에 서 있다. 그러나 조심없이 그 발끝을 내디디는 천진하고 경험이 없는 광대와는 달리 은둔자는 한 손에 지혜의 지휘봉을 쥐고 있다. 다른 손에는 길을 모르는 사람에게 방향을 가르쳐 줄 수 있는 빛을 가지고 있다.

은둔자는 집단적의 무의식의 존재를 통하여 우리 속에 살고 있는 고대의 인물이며, 그의 빛나는 빛으로 어둠을 꿰뚫고 우리들을 인도(引導)하는 우주적인 정신이다. 은둔자는 우리 자신들의 깊숙한 부분 (결정의 순간에 무엇을 해야하는 지를 아는 것·세상과 그의 도전에 대하여 반응하는 올바른 길을 알고 있는 것)을 나타낸다.

은둔자는 어려운 시절에 우리들을 인도하는 선지자(先知者)이며, 우리가 길을 잃었을 때 우리에게 양심의 소리를 말하는 예언가이기도 하다. 카드를 해석할 때 은둔자를 만난다면, 우리가 찾고 있는 답변은 바로 우리 자신의 마음속에서 찾을 수 있다는 표시로 받아들여야할 것이다. 당신이 현명한 사람을 만났을 때 그 사람이 어떻게 당신에게 말을 하는가?







10. 운명의 수레바퀴

(수레바퀴는 시작으로부터 끝까지의 사건의 과정을 암시하고 있는 것이다. 좀더 좋은 혹은 좀더 나쁜 상황으로의 진행, 운명, 결과, 최고조, 정점(頂点), 문제의 결말에 도착함, 주변의 가까운 카드의 영향력에 따라 결정되는 - 행운 혹은 불행, 불가피한.)

-아마 다른 어떠한 카드보다도 강렬한 이 카드는 밝음과 어둠, 선(善)과 악(惡)의 이중적인 면을 가진다. 이 카드는, 돌아 다니는 것은 다시 돌아온다는 문구(文句)에서 나타내어지는 것과 같이, 시간의 순환적인 속성을 나타낸다. 우리의 인생은 상승과 하락으로 가득차 있으며, 어려움과 번영의 시기가 항상 지속되는 것은 없다. 우리의 삶은 항상 변화하며 우리들은 우리삶에 있어서의 변화에 적응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이 세상이 우리들 없이 움직이는 것과 같이) 우리는 뒤편에 머물게 될 것이다. 

이 카드는 이 세상의 무상(無常)한 속성을 분명하게 나타내며, 우리가 이 카드를 만났을 때 우리가 어떠한 순환의 주기 속에 있는지를 결정할 수 있도록, 우리들의 삶을 재점검할 기회를 준다.

우리가 밑바닥에 있다면, 아마도 자신을 격려하여 앞으로 나아가게하고, 우리의 상황에 긍정적인 변화를 낳아야 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우리가 순환 주기 중의 고조기에 머물고 있다면, 신(神)의 은총을 충분히 알고 있어야 하며, 우리의 행복에 대하여 냉담하거나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여서는 안된다는 것을 상기시킬 것이다.

이 카드는 심볼로 가득차 있다. 바퀴 자체에는 타로를 의미하는 Taro가 있으며, 헤브루 문자의 신(神)을 지칭하는 Yhvh가 있다. 바퀴의 윗부분에 위치한 스핑크스는(마치 전차 카드에서의 스핑크스를 상기시키는) 성공과 선(善)을 나타낸다. 바퀴의 아랫부분에 있는 악마는 우리들을 경계하도록 만들며, 또한 모든 만물이 변화기 쉽다는 것을 우리들이 인식하도록 만든다.







11. 정의

(평형, 균형, 마음의 평정, 공평무사, 분별력 있음, 적당한 균형과 조화, 공평, 올바른, 미덕(美德), 명예, 순결, 적절한 보상, 호의적 또는 비호의적인 최후의 결과가 관련된 사람에게는 진실로 공정할 것이다. )

-이 카드는 균형과 조화를 나타낸다. 모든 카드를 통하여, 우리가 인생의 긍정적·부정적인 측면을 만났을 때, 우리는 반드시 옳고 그름·어둠과 밝음의 사이에서 선택을 해야한다. 이 카드는, 건전하고 성취한 인생을 살기 위하여 우리들이 반드시 창조해야 할 균형을 나타낸다.

여성은 두 줄의 사이에 앉아 있다(마치 여 대사제와 교황이 그러하듯이). 그녀의 오른손에는 이중성을 나타내는 양날이 있는 검이 있으며, 왼손에는 인생에서 때로는 상충되는 요소들 사이에서 균형과 조화를 찾기 위하여 사용되는 저울이 있다.

이 카드를 만났을 때 이해되어져야 할 사항은, 당신이 반드시 어떠한 선택을 해야할 상황은 아니라는 것이다. 오히려 당신 인생에 있어서의 '혼란을 대체할 평화'를 가져다줄 더 많은 중용(中庸)과 평형을 결정하기 위하여, 불균형과 과도한 영역을 돌아다 보아야 한다는 것이다. 

당신의 인생은, 정의의 관념이 구체적으로 표현된 원리들을 반영하고 있는가?







12. 매달린 사람

(삶에서의 정지(停止)상태(시기), 중요한 일 사이에서의 일시적인 정지, 과도기(변환기), 희생, 참회, 후회, 냉담, 둔감함, 포기, 재조정, 갱생(更生).)

-매달린 사람은 포로(捕虜)인 것으로 보이며, 알 수 없는 악의(惡意)적인 힘에 의하여 부당한 처벌을 당하고 있다. 이 카드는 독자(讀者)들에게 재앙 혹은 갈등을 예시(豫示)하고 있는 듯하여 편치못한 마음을 남긴다. 그렇다고 할지라도, 좀더 가까이서 본다면 이 카드의 긍정적인 면이 좀더 분명해진다. 젊은이의 표정은 평화스럽고, 알 수 없는 힘의 자비심과 더불어 운명에 만족하고 있는 표정이다.

그에게는 또한 순수함과 천진난만함을 암시하는 밝고 노란 후광(後光)이 머리 뒤를 감싸고 있다. 매달린 사람은 기꺼이 희생자가 되려한다. 더 높은 이상을 실현하기 위하여 희생의 길을 선택한 어떤 사람인 것이다.

그는 십자가 위에 거꾸로 매달려 있다. 마치 예수의 메시지에 대한 증언때문에 십자가에 거꾸로 매달린 성(聖) Peter의 경우와 동일하다. 매달린 사람은, 보다 높은 대의(大義)를 위하여 순간의 희열이 주는 유혹을 던져버리는 강렬한 의지를 뜻한다. 그의 이러한 자발적인 희생 때문에 결국 그 마음속에 품고 있는 목적들을 달성하게 된다.

우리가 이 카드를 만나게 되면, 다른 사람들의 혜택을 위하여 또는 우리 자신의 깊은 필요의 완수를 위하여, 좀더 사심(私心)없는 태도로 행동할 필요가 있는 우리 삶의 영역들을 심사숙고해야 한다.

대조적으로, 우리 자신의 정신적이고 영적(靈的)인 행복을 지나치게 희생시키면서 다른 사람들에게 양보하는 영역이 없는지를 점검할 필요가 있다. 이 매달린 사람의 이미지를 보면 당신의 어떤 감정이 자극되는가?







13. 죽음

(변형, 변경, 개조, 새로운 것을 위하여 과거의 것을 제거함, 비록 육체적인 죽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지만 과거의 자신에 대한 뜻밖의 변화, 예기치 않은 변화와 손실, 익숙한 상황이나 우정 등의 종결과 새로운 시대의 시작.)

-아마도 타로 카드 중에서 이 '죽음의 카드'가 가장 두렵고도 사람들에게 잘못 이해되는 것일 것이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지나치게 문자 그대로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으며, 암시하는 내용을 그들 자신 혹은 다른 사람들의 죽음으로 염려하기도 한다. 마음을 편하게 가져라 !! 이 카드는 가장 비옥(肥沃)하고도 긍정적인 것일 수가 있다. 죽음이란, 좀더 가치있고 중요한 어떤 것의 시작을 야기시킬, 우리 생활의 '어떠한 국면(局面) 또는 변화 단계'의 종결의 암시이다.

우리가 카드 해석시에 이 죽음의 카드를 만나게 된다면, 깊은 의미와 중요성을 가지는 '풍족하고도 성취적인 인생'을 가능하게 하도록, 우리 생활에 붙어 있는 불건전한 부착물들을 제거할 필요가 있음을 배워야 한다.

이것은 변화의 카드이다. 우리는 오래된 사고방식의 종말에 의하여, 그리고 더 나은 성장을 억제하는 부착물들에 집착하는 태도로부터 우리 자신을 해방시킴으로써 새롭게 변모될 수 있다. 이 카드는 새로움으로의 인도(引導)를 위해 오래된 것을 제거함을 나타낸다. 그리하여 우리 삶에 있어 긍정적이며, 깨끗이 하는, 변화시키는 힘으로서 마땅히 환영을 받아야 한다.

"씨가 땅에 떨어져서 죽지 않으면, 열매가 맺히지 않을 것이다"라는 문구는 이 죽음의 카드가 이해될 때의 지표(指標)적 정신이다. 한계적인 요소들의 제거와 종말은, 좀더 넓으며 만족스러운 인생의 경험으로 가는 문을 열어 준다. 어떠한 변화를 당신은 경험하고 있는가? 보다 풍족한 인생의 경험을 당신에게 열어주기 위하여, 어떠한 인생의 국면(局面)이 당신의 곁을 지나가고 있는가? 그렇지 않으면, 좀더 활동적인 측면에서, 당신의 인생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창출할 수 있도록 당신이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14. 절제

(중용(中庸), 절제, 인내, 자기 통제와 검소한 태도를 통한 목표의 달성, 적응과 조화, 완전한 결합을 위한 혼합, 연합, 제휴, 통합, 성공적인 결합, 좋은 영향력.)

-이 카드는 정의(正義)카드와 마찬가지로, 우리 삶의 완성을 성취하고 경험하기 위한 '균형과 평온함의 필요성'을 나타낸다. 카드의 이미지에 나오는 천사는 한쪽 발은 돌 위에, 다른 발은 강 위에 있다.

이러한 예(例)에서, 천사는 미지(未知)의 환경에 무모하게 뛰어들기 이전에 바닷물을 미리 시험해 보야야 할 필요성 등을 나타내는 것이다. 이점에서 그녀는, 재고(再考)없이 뛰어드는 광대 카드의 변덕스러운 자유분방함을 완화·조절하는 것이다. 그녀의 손에는 물을 섞기 위하여 사용하는 두 개의 컵이 있다. 한 개의 컵은 뜨거운 물을 담기 위한 것이며, 다른 한 개는 차가운 물을 담기 위한 것으로 생각된다. 

절제된 사람이라면 인생에 있어 대립물들을 혼합하며 극단(極端)을 피함으로써, 균형을 찾으려 할 것이다. 그녀의 뒤에는, 머나먼 지평선에 있는 '자각(自覺)과 자기 완성'의 황금 왕관으로 우리를 이끌어줄 '지혜의 왕도(王道)'[절제의 정신이 뒤따를 때]가 있다. 이 절제의 카드 이미지가 당신에게 어떻게 말을 하는가? 당신 삶에 있어서 더 많은 균형을 찾을 필요가 있음을 나타내고 있는가? 그렇지 않으면, 절충과 타협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당신의 선택들에 있어 건전한 것인가를 가르쳐 주고 있는가? 







15. 악마

(종속, 복종, 황폐, 속박, 악의(惡意), 비굴, 몰락, 성공의 실패, 두려운 경험, 외부의 나쁜 영향력, 마법, 예측하지 못한 실패, 자신의 목표를 파악하지 못함, 난폭, 불운(不運), 충격적인 일, 자기 처벌, 사악한 것의 유혹, 자기 파괴, 부정적인 생각, 희망이 없음, 물질적인 가치에 집착하여 정신적인 것을 보지 못함.)

-악마의 카드는, 우리를 기만(欺瞞)하여 우리들이 외부적인 힘에 의하여 감금당하고 있다고 생각하게 만드는, 우리를 억제하는 숨겨진 부정적(否定的)인 힘을 나타낸다. 이 카드는 우리들 각자의 내부에 있는 힘이며, 우리들의 공포·탐닉(마약 등의)·해로운 충동 등의 구체화를 나타낸다. 악마의 발 아래에 있는 쇠사슬에 묶인 사람들은, 악마의 사람을 미혹(迷惑)시키는 힘의 '마비적 공포'에 넋을 잃은 상태이다. 따라서 여전히 희망이 없으며 무감각한 표정으로 서 있는 것이다. 그러나, 쇠사슬은 그들의 목에 느슨하게 매달려 있으며, 만약 악마에 의하여 제공된 유혹들에 대한 최면성의 부착물을 제거할 수만 있다면, 자유는 그들의 지배력 안에 있음을 나타낸다. 

악마는 기만(欺瞞)과 미망(迷妄), 환영(幻影)의 지배자이다. 그가 우리들을 둘러 감싸고 있는 쇠사슬들은 실재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자유스럽게, 악마가 우리들을 지배하는 어떠한 힘을 악마에게 준 것이다. 우리가 카드 해석에서 이 악마를 만나게 되면, 자신의 삶에 있어 어느 것에 집착하거나 빠져 있는가를 물어 보아야 한다. 

우리가 때때로 '우리가 외부의 어떠한 힘에 의하여 조종당한다는 생각과 절망'의 희생양이 되기도 한다. 하지만, 우리 자신 스스로가 '감금과 무기력의 쇠사슬'을 위조하고 있는 것이다.

당신이 광대 카드의 자유로움을 경험하는 것을 억제하는 '탐닉과 부착물'은 과연 무엇인가? 당신은 무력함과 절망의 미망(迷妄)속으로 당신 자신을 내어준 것은 아닌가? 당신은, 스스로를 악마의 속박으로부터 자유스럽게 해 줄 내부적인 힘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기만(欺瞞)으로부터 스스로를 자유롭게 하기 위하여 당신은 무엇을 할 수 있는가?







16. 탑

(완벽하고도 갑작스런 변화, 오래된 신념의 파괴(해제), 대격변을 경험함, 과거의 대인관계의 포기, 우정의 단절, 자신의 의견의 변화, 예측하지 못한 사건, 파산, 몰락, 안정의 상실, 진실을 갑작스럽게 인식함, 숨겨진 것이 드러남, 환상을 간파하기.)

-이것은 악마의 카드 다음에 나오는 것으로, 악마의 구속이 깨어지는 것을 나타낸다. 탑은 감금(監禁)과 환각(幻覺)의 장소로 볼 수 있으며, 이 건축물의 파괴는 우리 삶의 자유로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게다가, 탑은 우리들의 '아욕(我慾)' 그리고 우리들을 다른 사람들의 위에 존재한다고 간주하는 '착각'을 의미한다. 

기만(欺瞞)·아욕(我慾)·환각의 탑이 파괴될 때 우리들은 그릇된 부착물들 없이, 진실과 본체를 맞이할 수 있을 정도로 자유로와질 것이다. 탑의 급격한 파괴는 갑작스러운 변화, 그리고 그러한 변화가 사람의 갈피를 잡지 못하게 하는 효과 등을 의미한다. 그러나, 자유스럽고 능력있는 인간이 되기 위해서는, 개인적인 변환이라는 시련과 심지어는 현상(現狀:그대로의 상태)의 급격한 붕괴를 받아들여야만 한다.

이 탑의 카드는 영감(靈感), 자유, 실재(實在), 그리고 속박으로부터의 자유에 대한 것이다. 악마의 카드가 변화의 필요성을 나타낸 것에 반하여, 이 카드는 현재의 실질적인 변화를 나타낸다. 당신은 중요한 변화를 경험하고 있음을 스스로 잘 감지(感知)하고 있는가? 사물들이 새로운 방식으로 나아가는 것을 이해하기 시작했는가? 이 카드는 우리들 삶에 있어서 사물들이 뒤섞이고 있는 중이라는 것을 알려주고 있다.

중요하게 질문을 해야할 것은, 우리가 이러한 변화를 받아들일 수 있으며 또한 좀더 긍정적인 심리상태(개인적인 자유가 지배적인 통례(通例)가 되는)로 움직일 의향이 있는가이다. 







17. 별

(터널의 끝에서 밝은 빛을 봄, 희망, 신념, 고무적인 일, 격려가 되는 사람(사건), 밝은 전망,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가짐, 과거와 현재의 혼합, 마음의 평정을 찾음, 낙천주의(긍정적인 생각), 통찰력, 좋은 징조, 정신적인 사랑, 점성술적인 영향력, 성취의 기쁨, 희망과 노력 사이의 적절한 균형.)

-이것은 절제의 카드와 비슷한(상당부분) 조화와 균형의 카드이다. 그러나, 탑의 카드 다음에 등장하기 때문에 이것은 변화와 혼란의 시기가 종료된 것을 나타낸다. 이것은 성취, 마음의 평화, 정신적·감정적인 안정의 카드이다. 절제의 카드와 마찬가지로, 카드 속의 여인(女人)이 두 개의 물병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이 경우 대지(大地)를 비옥하게 하기 위하여 그녀는 물을 쏟아 붇고 있으며, 그녀 주변의 무성한 나무들로 표현되는 비옥(肥沃)함의 순환을 계속 이어나가고 있다. 절제의 카드와 마찬가지로, 한쪽 발은 토지(土地)위에 다른 발은 물 위에 있다. 물은 정신적인 영역을 나타내며, 토지는 물질적인 세계의 상징이다.

그녀는 경험의 지혜, 고요한 자기 확신, 자기 인식 등을 나타낸다. 그녀는 광대의 카드와 같이 무모하게 미지의 세계로 돌진하지는 않는다. 그러나 그녀의 지혜 때문에, 고요하게 평화스러운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다.

이 카드는 우리내부에 있는 길잡이 불빛 그리고, 우리가 신성(神聖)한 영혼의 보호와 인도(引導)아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우리들 본성(本性)의 깊숙한 부분'이다. 당신이 그녀의 아름다운 모습을 만났을 때, 당신에게서 그녀는 무슨 반응을 불러 일으키는가?







18. 달

(기만(欺瞞), 속임, 미광(微光), 여명(黎明), 황혼, 애매 모호함, 흐릿한 어둠, 직관(直觀), 환멸, 위험, 나쁜 영향력, 이면(裏面)의 동기·동인(動因), 믿지 못할 불성실한 친구, 이기주의, 교활한, 불명예, 중상모략, 피상적인, 알려져 있지 않은 숨겨진 적.)

-이 카드는 직관(直觀), 이상(理想), 그리고 무의식(無意識)의 카드이다. 달은 태양 빛의 반사로써 생기는 불빛을 제공한다. 비록 흐릿하고, 불명확하고, 높은 의식의 세계로 여행할 때 우리의 앞길을 희미하게 비추지만! 이와 비슷하게, 장막에 가려진 무의식의 메시지를 해석하는 것을 도와줄 우리의 '판단력'을 주의깊게 귀담아 듣거나 사용할 때, 비로소 이상(理想)·직관(直觀) 그리고 내부적인 격려는 우리들을 높은 단계의 이해로 인도하는 것이다. 

카드의 바닥에 있는 물은 집단적인 무의식의 내부적인 바다(게와 새우가 나타남)를 나타낸다. 이 생물은, 마치 작은 길목의 시작 부분에서 '개와 늑대'가 우리 마음 속의 길들여진 것과 야성적(野性的)인 측면을 나타내듯이, 우리의 마음 깊은곳으로부터 나타나는 불안한 이미지들을 나타낸다. 

먼거리의 산(山)에 있는 두 개의 탑(塔) 사이로 길이 나있다. 그 탑은 선과 악을 상징한다(마치 여대사제 카드의 측면에 있는 줄과 같이). 먼 거리의 산은, 달빛 아래에서 우리가 찾고 있는 고등(高等)의 지식을 나타낸다. 무의식의 선동(煽動)에 당신은 어떻게 반응하는가? '이상(理想)의 애매모호한 선동'을 이해하려고 애써고 있는가? 그렇지 않으며, 단순하게 이러한 메시지들을 무시하고 마는가? 이 카드는 당신에게 어떤 영향을 끼치는가? 당신 무의식 내의 이미지에 조심스럽게 귀를 기울이면 어떠한 지혜를 발견할 수 있는가?

[의미 요약]

다음은 구체적인 사건으로서의 moon card의 의미를 설명한 것입니다. 하늘에 달이 있을때는 그야말로, (한낮의 태양이 있을때와 비교한다면) 어둡고 전망이 불투명한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이 카드는 그것을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즉, 애매모호한 주변의 상황을 어떠한 직관적인 힘, 무의식의 힘을 통하여 열어나간다는 뜻입니다. 그리하여 다음과 같은 뜻이 됩니다....이 카드가 celtic cross 배열에 나왔을때의 해석하는 방법을 뒤편에 싣겠으니 참고하세요.. 

- 속임수, 박명(薄明), 불분명한 주변의 상황, 위험스러운 요소, 나쁜 영향력, 이면(裏面)의 동기(動機), 그릇된 친구, 이기주의, 교활한, 불명예, 망신, 중상모략, 피상적인, 숨겨진 적.







19. 태양

(만족, 성취, 성공, 호의적인 대인관계, 사랑, 기쁨, 헌신적인 사랑, 이타적인 감정, 약혼, 행복한 결혼, 일상적인 생활에서의 기쁨, 좋은 친구, 매우 좋은 기분, 온정, 성실, 단순한 사물로부터 오는 기쁨, 기예(技藝)에서의 성취, 해방, 생명력, 활기, 확신,개명(開明), 계발(啓發).)

-태양은 낙관주의·성취·어두운 밤뒤에 나타나는 새벽의 이미지이다. 이 땅위의 모든 생명의 근원으로서 태양 카드는 축복과 신성(神性), 생명의 원천 그 자체를 나타낸다. 전경(前景)에서 즐겁게 놀고 있는 아이는, 우리가 가장 진실된 자기 자신과 조화가 될 때의 내부적 마음의 기쁨을 나타낸다. 

아이가 타고 있는 흰 말은 '힘과 영혼의 순수함'을 나타낸다. 배경의 해바라기는 태양의 육성(育成)아래에서의 '인생과 영혼의 비옥(肥沃)함'을 나타낸다. 이 카드는 타로 카드 중에서 가장 긍정적인 카드 중의 하나이다. 따라서 카드 해석시에 이것을 만났다면, 기쁨과 감사함으로써 받아들여야 한다. 이 카드와 관련하여 고려해야할 부정적인 면이 있다면 무엇인가? 호시절(好時節)에 집착하는 경향(우리가 그것을 경험하고 있을 때), 그리고 우리가 그곳에 도달하기 위하여 온갖 난관을 극복했던 것을 잊기 쉽다는 것이다. 

당신의 기쁨 속에서도, 당신이 이미 통과한 많은 그리고 다른 사람들이 경험하고 있을 시련들을 잊어서는 안된다. 연민과 이해는 경험의 열매이며, 결코 잊혀져서는 안되는 것들이다.

이 행복한 카드는, 당신 카드 해석의 다른 부분과 어떻게 서로 조화되는가? 과거·현재 그렇지 않으면 미래의 도전을 예시하고 있는 다른 카드에 의하여 완화되거나 또는 균형이 잡혔는가?







20. 심판

(보상, 심판, 참회하고 용서할 필요성, 우리의 기회를 사용한 방식에 대한 이유를 설명할 시간, 원기 회복, 재탄생, 발전, 현재의 행동이 다른 사람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가를 고려해야 함.)

-이 카드는 결정(결단력)의 필요성과 연관이 있다. 당신은 선택의 기로에 있으며, 당신 앞에서 문제를 해결해야할 시점이 되었다. 당신의 커다란 행복을 발전시키기 위하여 행동을 취해야할 때가 된 것이다. 이 카드는 또한 내부적인 자각, 새로운 삶의 방식의 시작, 세계의 경험 등을 나타낸다. 우리 내부에서 잠복(潛伏)하고 있는 어떠한 것, 미처 자각(自覺)하지 못한 지식 또는 진실이 마침내 눈을 뜨며 빛의 세계로 나오게 된 것이다. 이 카드에는 긍정적·부정적인 두 가지 면이 다 있다. 긍정적인 의미에서, 깊은 잠(명쾌함이 결여된 시기)으로부터 깨어나며, 이제서야 정신적인 재탄생과 부활속에서 통찰력이 우리 위에 나타나기 시작한 것이다.

부정적인 의미에서, 우리는 과거의 행동을 설명하기 위하여 그리고, 과거에 우리가 해왔던 것들을 정당화시키기 위하여(진실의 불빛 아래에서) 소환되고 있는 중이다. 심판은 '계산과 청산(淸算)의 시기'이다. 불빛 아래에, 숨겨져 왔던 것들을 가지고 와야할 시기이기도 하다. 

자기 폭로의 정신적인 과정은 때로는 안심(安心)과 기쁨을 초래한다. 비록 그것이 어려운 것으로서, 그 과정 속에서 '공포심 또는 자기 방어' 때문에 숨겨져 왔던 우리들의 개성(個性)의 어두운 측면을 만나게 될 지라도 !

당신이 이 카드를 만났을 때, 직면해야할 선택과 도전들은 어떠한 것인가? 가장 중요한 것으로서, 당신자신에 대한 스스로의 심판은 무엇이며, 자신에 대한 값매김은 또 어떠한가? 







21. 세계

(완성, 완벽, 최후의 변화, 모든 노력의 마지막 결과, 성공, 종합, 수행, 달성, 능력, 사업에서의 승리(업적), 열심히 일한 대가로 나타나는 보상, 영원한 삶, 타인에 대한 칭찬(동경).)

-이 카드는 임무의 완성과 여행의 끝, 순환·주기의 완료를 나타낸다. 우리들은 이제 목적을 달성하였다. 광대의 여행은 이제 여기에서 끝을 맺는다. 그의 지혜와 경험은 이제 완벽한 것이다. 신약성서의 복음 작가(作家)들을 나타내는 네 개의 존재가 이 카드의 구석에 다시 한 번 나타나는데, 그들의 여기에 존재함은 '운명의 수레바퀴 카드'를 상기시킨다. 이 카드는 수레바퀴, 시간의 순환적인 진행과 우리 인류의 경험에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화환(花環) 중앙의 춤추는 사람은 '왕권과 행복'을 나타내는 자주빛의 겉옷을 입고 있다. 그녀는 우리들과 함께, 여행이 끝난 것을 기쁘하고 있는데, 여행의 완료뿐만이 아니라 그것이 약속하는 새로운 시작을 더불어서 축하하고 있다. 이 카드는 자각(自覺), 기쁨이 가득한 지혜, 그리고 잘못된 부착물의 억압에서 벗어난 자유를 나타낸다.

카드의 원(圓)은, 긴 여행의 정점(頂点) 그리고 진리를 찾기 위하여 분투했던 구도자(求道者)에 의하여 경험된 개명(開明) 등을 나타낸다. 그래도, 원(圓)은 여전히 돌고 있는 인생의 수레바퀴를 나타내고 있으며, 따라서 우리의 가장 만족스러운 성취의 시간일지라도 그 바퀴는 계속하여 순환할 것이라는 사실을 반드시 기억하고 있어야 한다.

변화는 다시 찾아올 것이며 광대의 여행은 다시 한 번 시작될 것이다. 이 카드를 만났을 때, 당신의 여행은 어디쯤에 와 있는가?

출처-다음의 타로카드 전문사이트

태그
소중한 댓글 부탁드립니다.
추천수 10단위당 메달이 1개씩 노출되고, 추천수에 따라 배경색이 변하며, 일정수의 추천수를 받을시 BEST 아이콘이 붙게됩니다.
추천수에 따른 배경색 보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 추천수 50개이상
  • 추천수 30개이상
  • 추천수 20개이상
  • 추천수 10개이상
  • 추천수 3개이상
닫기

댓글 '3'

분홍 (3051)

2018.12.05 00:23:41

오호~~좋네요

 

profile
페리도트 (7861)

2019.07.19 16:38:39

너무 좋아요

travel (18217)

2023.10.06 21:14:04

오호 ~~좋네요 감사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수 조회 수
14 타로의 역사 file 타로in 2018-12-30 1 596
13 타로 메이저카드 정리 [3] 가온 2018-12-05 2 1177
12 타로 네 가지 원소의 상징 체계 [1] 가온 2018-11-29 1 682
11 라이더 웨이트 - 아서 에드워드 웨이트 file 타로in 2018-11-18   623
10 타로 카드의 구성에 관련된 용어정리 [2] 가온 2018-11-15 2 696
9 마이너 아르카나 의미 타로in 2018-11-15   630
8 메이저 아르카나 종류 타로in 2018-11-15   848
7 스프레드(Spread) - 배열 file 타로in 2018-11-15   437
6 가장 대중적인 타로카드 file 타로in 2018-11-15   1440
5 타로카드의 역사 타로in 2018-11-15 1 1142
4 타로 셔플(Shuffle) 타로in 2018-11-15   421
3 타로 리더 타로in 2018-11-15   335
2 가장 오래된 타로카드는? file 타로in 2018-11-15   423
1 타로카드는 무엇인가? 타로in 2018-11-15   335